제3인터넷은행 토스뱅크가 오늘 출범하였습니다.
토스뱅크 출범하자마자 카카오뱅크 주가 6% 급락한 것을 보면 토스뱅크와 카카오뱅크 라이벌전의 승자는 누가 될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토스뱅크 계좌는 가입 즉시 개설 가능한 구조는 아닙니다.
사전신청을 받은 고객에게 계좌개설 링크가 적힌 문자를 발송하여 순서대로 토스뱅크 통장 개설, 체크카드 발급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통장 개설을 위한 사전신청 방법과 왜 사람들이 토스뱅크에 뜨거운 관심을 가지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토스뱅크에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
카카오뱅크 출범할 때 기억하시나요?
카카오 캐릭터가 그려진 귀여운 체크카드 발급으로 계좌 개설 대기자가 많았습니다.
카카오뱅크처럼 소장하고 싶은 캐릭터가 그려진 카드 발급이 없는데도 토스뱅크에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바로 조건없는 2% 통장 계좌개설 때문입니다.
제1금융권 예금 이자는 2%가 넘지 못하는데, 최소 납입금이나 통장 잔고 금액과 상관없이 무조건 연2% 이율을 지급하는 파킹통장은 파격적인 혜택이 아닐 수 없습니다.
- 당행, 타행 이체 수수료 면제
- 당행,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 ATM(모든 은행, 편의점 등) 입금/이체/출금 수수료 면제
송금 수수료 500원~1000원은 적은 금액이지만 아깝다고 생각이 들 때가 많은데 토스뱅크 파킹통장은 송금, ATM 입출금, 증명서까지 어떤 수수료도 없습니다.
이체 한되는 1회 최대 10억원이며 otp 기기 없이 토스뱅크 카드만 있으면 된다고 하니 토스뱅크 계좌 개설하고 토스뱅크카드까지 신청 안할 수 없게 만드네요.
이자지급방법
매주 세번째 주 금요일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
이자계산방법
이주지급일 (매월 세번째 주 토요일)부터 다음 이자지급일 전일 (매월 세번째 주 금요일)까지 매일 계산한 이자 합산하여 이자지급일에 입금
※ 매일의 이자는 금액 구간에 해당하는 매일의 최종 잔액 X 금액 구간별 적용 금리 / 365
토스뱅크 통장 개설 신청 방법
토스뱅크 모바일 앱 접속하여 <통장 만들기>를 클릭하면 바로 계좌 개설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오늘 출범 전에 이미 100만명 이상의 사전 신청자를 받았지만 출범 당일 1만명 밖에 계좌 개설할 수 없어서 <통장 만들기>를 클릭하면 대기 번호를 받습니다.
10월 5일(화) 저녁 10시에 통장 만들기 신청한 제 대기번호는 120만대 번호입니다. 1명을 초대하면 대기번호가 앞으로 상향조정 됩니다. 더 많이 초대할 수록 순위 경쟁에서 밀리지 않지만 다름 사람의 순위가 올라가면 실시간으로 내 등수가 밀릴 수 있다는 점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토스뱅크 마케팅은 언제나 감탄을 자아냅니다.
사전신청하여 대기번호가 빨랐던 약 5000명은 이미 토스뱅크 계좌 개설하여 사용 중이라고 하니 부럽습니다. 토스뱅크는 100만명이 넘는 사전신청자들에 대해 10월 중으로 순차적으로 오픈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120만대 번호이면 1~2일은 커녕 10월 내 계좌 개설이 가능할지 미지수로 보입니다.
토스뱅크 한도계좌 해제하기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최근 계좌 개설 시 모든 입출금 통장은 1일 이체한도가 100만원으로 묶인 한도계좌로 개설되고 있습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도 예외는 아닙니다. 토스뱅크 한도계좌 해지를 위해서는 아래 서류 중 하나를 제출하면 되니 참고 바랍니다.
- (직장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또는 재직증명서
- (아르바이트) 고용주 사업자등록증 ㅇ및 근로계약서
- 관리비고지서
- 주민세/재산세/자동차세 납무 고지서
- 전기/상하수도/도시가스 고지서
토스뱅크 출범으로 인해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의 예적금 금리를 올리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1년 만기 정기 예금 금리를 연 1.2% 에서 1.5%로 올려 현재 제1금융권 중 최고치이며 파킹통장인 '세이프박스' 금리도 연 0.8%로 상향 조정, 한도 역시 10월 중 1000만원에서 1억원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토스뱅크, 카카오뱅크 그리고 케이뱅크까지 인터넷전문 은행 시장이 앞으로 어떤 지각변동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앞으로도 건강한 경쟁을 통해 고객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