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사를 하면서 전기와 가스 등 공과금은 이사 정산을 하며 주소지 이전 등록 신청을 완료하였지만 은행, 보험사나 증권사, 통신사 등 하나하나 홈페이지 접소가여 주소지 변경하는 것은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혹시나 주소지 이전을 놓친 홈페이지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사간 주소지로 일괄변경할 수 서비스가 있다면 편하겠지요!
주소지 일괄변경할 수 있는 KT 무빙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변경 원클릭 서비스 KT 무빙
KT 통신사 또는 iPTV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KT 무빙 서비스입니다.
KT 무빙 홈페이지 접속하면 가장 먼저 할 일은 이사간 주소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며 본인인증만 하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소지 변경 신청 접수 1주일 내로 처리결과를 문자와 이메일로 알려주기 때문에 이사 일주일 전에라도 먼저 주소지 변경 신청으로 이사 준비를 미리 할 수 있겠습니다.
KT 무빙 주소지 일괄 변경되는 제휴사 목록
KT 무빙에서 일괄로 주소지 변경 가능한 제휴사 목록입니다.
통신사는 KT와 SK텔레콤만 가능하며 LG 유플러스는 포함되어 있지 않아 아쉬운 것 같습니다.
서비스 받고 있는 제휴사들의 네모칸을 체크하면 1분도 채 되지 않아 이전 주소지 일괄 변경 신청 완료!
KT 무빙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 보니 생각보다 제휴사가 많지는 않아 보입니다. 카드와 은행 역시 이용 중인 금융사와 증권사가 없어서 직접 각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주소지 변경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요즘 명세서나 안내문을 우편물이 아니라 이메일이나 카카오 알림톡을 수령 받다 보니 주소지 이전이 크게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의 일은 누구나 알 수 없으니까 만약을 대비하여 주소지 이전은 반드시 필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생각지 못하게 배당 받을 경우 배당주 관련 우편물을 받을 때가 있어서 이사한지 열흘이 넘었지만 늦게나마 주소지 이전을 하였습니다.
KT 무빙에서 제공되는 제휴사만이라도 먼저 주소지 일괄변경하고 나면 한결 수월해져서 이후 KT 무빙에서 확인 어려운 은행, 카드사, 증권사는 다소 번거롭지만 홈페이지 접속하여 직접 주소지 변경하였습니다.
KT 무빙 직접 사용해 본 후기
- 장점 : 주소지 일괄 변경 신청하는데 1분도 걸리지 않는다
- 단점 : 제휴사가 생각보다 많지 않아 은행이나 증권사는 직접 홈페이지에서 주소지 변경 신청해야 한다
KT 무빙 외에도 원클릭 주소지 일괄 변경하는 서비스로는 우체국주거이전서비스가 있습니다.
우체국주거이전서비스는 새로운 주소지로 우편물을 임시적으로 주소 변경해 주는 서비스로 전입신고일로부터 최초 3개월까지는 무료이지만 4개월차 부터는 유료입니다.
또한, 정부24에서 전입신고할 때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를 신청하셨다면 우체국주거이전서비스를 이미 신청한 것이므로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재신청하실 필요는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소지 이전 번거롭다고 차일피일 미루다 보면 우편물 반송되거나 분실되고, 미수신에 따라 과태료가 발생될 수 있으니 미루지 마시고 우체국주거이전서비스 또는 KT 무빙 서비스로 주소지 일괄 변경 등록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