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인스타그램 마케팅으로 개인사업 판매 효과 보는 방법

꿈꾸는 알렉스 2020. 7. 22. 18:19
728x90

인스타그램 하시나요?

하루의 일상을 공유하는 목적이 아니라

사업 홍보를 위한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으신가요?

 

 

개인의 일상을 친구와 공유하는 카카오스토리와 유사한줄 알았던 인스타그램은 일상 소통을 넘어 사업 홍보를 위한 채널로 대기업 뿐 아니라 소상공인, 1인기업가 등 사업을 하는 모든 이를 위한 홍보 채널로 활용 빈도가 점차 커져가고 있습니다.

 

 

모두가 홍보 채널로 인스타그램을 원픽하고 성실히 콘텐츠를 제작하여 피드를 올리지만 댓글도 DM 도 조용하다면 마케팅 전략 재점검이 필요한 시접입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 목적에 맞게 활용하고 계시나요?

 

오늘은 온라인 홍보채널로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는 사업 계정에서 판매 효과를 못 보는 경우로 이야기 남겨 보려고 합니다.

 

질문!

아래 이미지는 어떤 사업을 홍보하는 업체일까요?

 

참고로, 개인의 일상 계정이 아니에요~~

 

 

 

예시를 하나 더 들어볼까요?

 

해시태그 검색으로 인스타 계정 프로필까지 가는 경우 스마트폰 화면에 가득 찬 첫 9개~12개의 피드를 보며 내가 원하는 정보가 이 계정에 담겨 있는지 빠르게 스캔하곤 하죠.

 

 

 

위 2개 인스타 계정의 사업 아이템이 한 번에 파악되셨을까요?

바로 '영어캠프'를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영어캠프에 관심이 있어 해시태그를 타고타고 위 계정으로 왔다면, 여러분이라면 피드(이미지)를 눌러 게시글을 확인하시겠어요?

 


단 1초!

첫 인상이 핵심이다.

인스타그램 정보를 파악하는 순간은.

 

 

"해시태그"란강력한 무기로 인스타그램은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는데 유용한 채널로 이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찾아오는 사업계정>이 되기 위해선 적절한 해시태그 선별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해시태그만큼 중요하게 기획되어야 할 부분이 인스타그램 콘텐츠 기획입니다.

 

 인스타그램 콘텐츠 기획?

 

'영어캠프' 해시태그로 사업주의 피드까지 찾아왔다면 '영어캠프'주제에 관심이 높은데다 궁금했던 정보를 해당 계정에서 찾게 된다면 사업자의 사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잠재고객, 진성고객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메인의 정보를 스캔하고 내게 유용한 정보인지 아닌지 판단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1초!

 

저스트 원 세컨드

그 1초 안에 고객의 마음을 빼앗지 못한다면 인스타그램 마케팅 홍보 효과를 보기가 어렵겠지요.

 

 

사업 홍보 목적으로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신다면 '고객이 내 사업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는가' 에 초점을 둔 콘텐츠 기획이 중요하다는 걸 놓치시면 안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한 번 보실까요?

 

 

 

어떤 사업을 홍보하는 업체인지 한 눈에 파악되시나요?

 

'영어캠프' 해시태그로 해당 계정을 찾아온 고객이라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는지 피드 게시글을 하나씩 읽어가며 이 계정에 오래 머물지 않을까요?

 

좋아요와 팔로우는 자연스럽게 증가할 것이고, 정보를 소구한 양만큼 잠재고객이 진성고객으로 내 사업, 내 서비스를 이용할 활률은 그 만큼 높아질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이미지로 소통하는 소셜 네트워크는 맞지만

반드시 염두해야 할 점은 인스타운영 목적과 아이템에 따라 반응하는 지점이 다르다는 것이에요.

 

 

포토그래퍼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이라면 포토그래퍼의 감성이 담긴 사진이 중요하겠지만, '영어캠프' 계정이라면 감성감성한 사진보다는 캠프 프로그램, 숙소, 항공권, 학교 또는 어학원 정보, 현지 문화 등 서비스 이용에 꼭 알아야 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때 소비자는 반응할 것입니다.

 

 

내 사업을 정확히 직접적으로 설명하르 수 있는 콘텐츠로 피드 구성하는 콘텐츠 기획이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핵심입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 목적에 맞게 활용하고 계시나요?

 

 

인스타그램 마케팅 홍보효과의 첫 걸음은 반응을 이끌어내는 것이지요.

 

 

사업 비즈니스 계정 운영한지 한 달도 되지 않아 시작된 댓글과 DM 문의는 그 이후로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영어캠프' 프로그램에 대한 특정 정보를 남긴 콘텐츠라 해당 주제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주로 본 것임에도 인스타그램 피드 하나로 4000명이 넘는 사람이 보았다는 걸 보여주고 있지요. 

 

블로그 포스팅 하나로 4000 이상 조회수가 나오려면?

이렇듯 빠른 반응을 볼 수 있는 만큼 단기간 마케팅 효과로 블로그 보다 인스타그램을 선호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참! 인스타그램에서 반응을 보이는 주제는 '영어캠프'에 결코 국한되어 있지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인스타그램 피드를 올려도 반응이 없다면 내 사업을 찾는 고객을 위한,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가 부족한 것은 아닌지...

결국 내 사업에 맞는 콘텐츠 기획~ 소비자의 반응을 이끌어내는 기획력이 핵심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

 

 

/ 인스타로 똑똑하게 사업 홍보하기 ep.01 /

the en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