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인스타그램 마케팅 | 왜 인스타그램이 핫한가?

꿈꾸는 알렉스 2019. 9. 19. 23:54
728x90

안녕하세요 워킹맘 HJ입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해 오늘부터 글을 써 볼까 합니다. 국제디지털노마드협회에서 인스타그램 마케터로 공부를 시작한지 이제 만 4개월 차라 접어든 새싹 마케터라 아직도 배워야 할 인스타그램 마케팅 영역이 더 많지만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쓰다보면 공부가 더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매일 하나의 이야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첫 번째 이야기

소통과 사람관계 중심의 플랫폼 '인스타그램'은 왜 핫할까요?

 

 

인스타그램에서 정보를 검색한다?

 

여러분은 보통 정보를 어디에서 검색하시나요? 

여전히 네이버와 구글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해 정보를 찾고 계시나요?

 

네이버와 구글! 당연하죠! 하고 답하셨다면 여러분은 지금의 트렌드에서 살짝 벗어나신겁니다 하핫

최근 검색 트렌드가 변화되어 더이상 네이버와 구글이 정보 검색 비중이 예전만큼 압도적으로 크지 않아요. 이미지와 영상 시대가 된만큼 검색 플랫폼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요. 사람들은 인스타와 YouTube 에서 정보를 검색하니까요.

 

간단히 비교해 볼까요?

 

요즘 4인용식탁을 새롭게 장만할까 고민되서 인스타와 네이버에서 검색해 보았어요. 검색하자마자 보이는 첫 페이지! 차이가 크죠?

 

 

 

4인용식탁을 검색하는, 정보를 탐색하는 소비자라면 어느 플랫폼을 선호할까요?

한 눈에 내가 원하는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 중심의 인스타그램으로 사람들의 이용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지요. 참 재미있는 사실은요, 인스타그램과 네이버에서의 검색 결과는 모두 판매자 정보라는 점이에요. 원목테이블을 판매하는 업체의 정보가 이미지이냐 또는 텍스트로 표현되었는냐에 따라 정보의 유용성이 달라지니,,내가 소비자라면, 내가 판매자라면 어느 플랫폼을 이용하시겠어요? 

 

소비자가 좋아하는 플랫폼에 판매자가 모여드는 건 당연한 순리잖아요. 기업이 네이버를 떠나 인스타로 점차 홍보 영역을 넓히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기업만 인스타그램에서 홍보활동을 하나요?

 

아닙니다. 공공기관도, 개인사업자도 인스타그램에서 활발히 움직이고 있다는거 알고 계시나요? 개인사업자의 인스타 활용법에 대해 앞으로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다음 글로 만나요~ ^^

 

 

 

Instagram의 모도의 봄님: “.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시작하며 '디자인'이 뭘까 궁굼해졌다 디자인은 텍스트를 사람들이 한 눈에 이해할 수 있게 시각화.. 한 것이라고 단순히 생각했는데 . . 1984년 스티브 잡스가 맥킨토

좋아요 50개, 댓글 3개 - Instagram의 모도의 봄(@modo_spring)님: ".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시작하며 '디자인'이 뭘까 궁굼해졌다 디자인은 텍스트를 사람들이 한 눈에 이해할 수 있게 시각화.. 한 것이라고 단순히 생각했는데 . . 1984년…"

www.instagram.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