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태국여행 패키지 방콕 무격리 여행 입국 위한 타이랜드 패스 알아보기

꿈꾸는 알렉스 2021. 11. 1. 07:00
728x90

 

안녕하세요 꿈꾸는 알렉스입니다.

 

태국 정부는 11월 1일부터 격리없이 태국 전역을 개방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한국을 포함한 63개국 대상으로 무격리 입국을 허용한다는 것입니다. 태국을 비롯하여 사이판, 괌 등 해와여행 가능한 국가가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태국을 시작으로 이제 코로나 이전의 해외여행이 활달했던 시기로 돌아가는걸까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태국의 무격리 입국 시행 관련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태국 (Thailand) & 푸켓 무격리 입국 허용 조건

 

우리나라 포함 63개국에서 항공기로 입국하는 백신접종 완료자 대상으로 격리 면제하겠다는 공식적인 공문이 주태국대사관에서 발표되었습니다. 무격리 입국이 가능한 태국여행 어떻게 준비할지 꼼꼼히 체크해 볼까요?

 

 

 

○ 태국 무격리 입국 허용 조건

 

태국 입국 전 한국 포함 63개 지역에서 21일 이상 체류 (환승/경우 제외)

태국에서 출발하여 해당 지역 방문 후 21일 내 태국 재입국시 격리면제 적용

 

 

무격리 입국 허용 대상은 출발 최소 14일 전 백신 접종 완료자를 의미합니다 (12세 미만은 제외). 입국허가서(COE)는 불필요하며 QR코드 형식인 '타일랜드 패스' (Thailand Pass)를 다운로드하여 입국허가서를 대체합니다.

 

 

 

 

○ 격리 기간은 면제이지만 코로나 검사 1회 필수

 

한국 포함 46개 지역의 경우 면제이지만 SHA+ 인증 호텔 또는 AQ 호텔에서 1박을 보내야 하고, 태국에 도착한 날 로나 PCR 1회 검사를 하고 음성 판정이 나올 때 까지 호텔 대기해야 합니다. 검사비용은 본인부담이며 호텔 숙박비에 포함됩니다.  

 

 

 

 

태국으로 출발 전 출발지에서 PCR 음성 확인서 필요!

 

태국 도착일 코로나 19 검사를 받지만, 태국으로 출발 전 72시간 이내 발급된 RT-PCR 음성확인서도 필수 제출해야 합니다. 코로나 확진 경험이 있는 경우, 완치 후 3개월 경과 증빙 진단서가 필요합니다. 단, 시설격리 예정인 태국 국적자의 경우는 없어도 무방합니다.

 

 

 

 

타일랜드 패스 Thailand Pass 발급 방법 

 

타일랜드 패스는 기존에 자필로 작성하던 입국허가서를 온라인 QR 코드로 대체한 시스템입니다. 무격리 여행으로 입국시 이용하는 타일랜드 패스의 QR코드 발급을 하려면 태국 입국 7일 전까지 해당 웹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증빙서류 업로드를 완료해야 합니다.

 

클릭 ☞  타일랜드 패스 웹사이트 

 

타일랜드 패스 웹사이트는 11월 1일 오전 9시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타일랜드 패스(Thailand Pass) 웹사이트 제출 서류

 

여권사본, 입국신고서(TM6), 건강상태질문지(T8), 백신접종증명서, 건강보험 (5만불 이상 여행자 보험), 항공예약증 및 호텔예약증을 타일랜드 패스 웹 기반 어플에 해당 증빙자료를 업로드하면 됩니다.

 

타일랜드 어플을 통해 태국질병관리청에 업로드 후 1~3일 내 승인받고 QR코드를 발급받게 됩니다. 태국 여행 입국할 때 코로나 PCR 검사 결과와 함께 QR코드 제시를 하면 되세요.

 

 

 

 


 

 

태국 SHA+ 인증 호텔 및 정부지정 시설격리(AQ) 호텔 목록

 

태국 입국을 위해 최소 1박 숙박해야 하는 SHA+ 인증 호텔 또는 정부지정 시설격리(AQ) 호텔은 입국하는 공항과 2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격리된 이동 동선을 이용하여 무정차 이동이 원칙이며 공항과 호텔 간 이동 시 호텔에서 제공하는 차량을 이용해야 합니다.

 

클릭 ☞  태국 SHA+ 호텔 목록

 

클릭 ☞  태국 AQ 호텔 목록

 

태국 입국을 위해서는 격리 면제 또는 격리 기간 여부와 관계 없이 코로나 치료비를 포함한 50,000USD 이상 보장되는 여행자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마무리

 

태국 여행이 무격리 입국이라고는 하지만 방콕 뿐 아니라 푸켓, 파타야, 치앙마이 등 관광지 여행할 때도 입국과 동시에 공항에서 2시간 거리에 위치한 SHA+호텔 또는 AQ 호텔에서 하루를 보내야 하고 무정차 이동이 원칙이라 여행 기간 중 하루는 격리를 한다고 생각하고 여행 일정을 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태국여행 무격리 입국 조건

 

- 한국 포함 63개국 출발지

- 14일 경과 백신접종 완료자

- 숙박 요건 : SHA+ 인증 또는 AQ 호텔에서 1박 필수

- 50,000USD 이상 여행자 보험

- 출발 72시간 이내 PCR 음성 확인서 제출

- 태국 입국시 코로나 검사 1회

- 타일랜드 패스 (QR코드) 

 

 

○ 태국여행 무격리 입국 가능한 출발지역 (63개국)

 

 

 

/함께 읽으면 좋은 여행 상품 글/

사이판 트래블버블 2인 이상 패키지 여행지원금 알아보기

 

해외여행 필수품! 로밍 vs 유심 vs 포켓와이파이 가격 비교하기

 

728x90